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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클래스
- 흔히 설계도와 같다고 이야기 함
-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됨
class Phone{
String name = "아이폰";
int price = 1000000;
String color = "화이트";
}
2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OOP, Object-Oriented Programming)
- 객체 지향은 유지보수에 용이하다.
- 높은 재사용성의 특징이 있다.
3. 객체
-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
- 실재로 존재하는 것, 사물 또는 개념
- 생성 방법 👉 클래스명 변수명 = new 클래스명();
4. 인스턴스(Instance)
- 인스턴스는 클래스의 객체가 메모리에 할당되어 실제로 존재하는 상태를 의미
Phone phone = new Phone(); // 객체 생성(인스턴스)
phone.name = "아이폰"; // 인스턴스의 멤버변수에 접근
phone.price = "1000000";
phone.color = "화이트";
5. new 연산자
- 인스턴스를 생성해주는 역할
- 메모리에 데이터를 저장할 공간을 할당 받아
- 할당 받은 공간에 참조값을 객체에 반환하여 생성자를 호출한다.
6. 메서드
- 함수(function)라고도 한다.
- 특정 작업(기능)을 처리하기 위해 정의한 코드들의 묶음
- 반환 타입이 void가 아닐 경우 꼭! return(반환값)이 있어야 한다.
반환타입 메소드이름(자료형 변수명, ...){
// 구현 코드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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